위고비가 한국에 상륙한다는 소식이 들려왔다! 이번달 15일부터 국내에서 비만약으로 접수가 시작된다고 하니,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을 것 같아 오늘은 위고비에 대한 출시일, 가격, 부작용 등 여러 가지 정보를 정리해 보았습니다.
위고비란?
위고비(Wegovy)는 GLP-1 수용체 억제제로, 주로 비만 치료에 사용된다. 이 약은 식욕 감소와 포화증가를 유도하여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.
임상시험 직접 참여했던 일론 머스크도 위고비 68주 투여 후 체중 14.9% 감량 효과를 입증했다. 일론 머스크는 체중을 14㎏ 감량한 뒤 비법을 묻는 질문에 “간헐적 단식과 위고비”라고 답한 바 있다.
위고비 출시일
위고비는 이달 중순인 15일에 출시를 앞두고 있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. 10월 15일부터 병원이나 약국에서 발주가 시작되며, 실제 소비자들이 받기까지는 10월 후반부나 11월 초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.
위고비 예상가격
병원 및 약국에서 공급받는 위고비의 가격은 약 370,000원으로 예상되고 있다. 하지만 유통비와 진료비를 포함하면 실제 환자가 부담하는 비용은 80만 원 안팎이 될 것으로 보인다. 가격이 다소 비쌀 수 있지만, 효과를 생각하면 많은 사람들이 이 약을 선택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한다.
위고비 국내 처방기준
위고비는 비만 치료제로서, 특정 기준을 충족하는 환자에게만 처방될 예정이다. 일반적으로 BMI(체질량지수)가 30 이상인 경우나, 27 이상이면서 비만 관련 질환이 있는 경우에 처방될 수 있다.
쉽게 정리하자면
1.BMI 지수가 30kg/㎡ 이상인 분
2. BMI 지수가 37kg/㎡ 이상, 30kg/㎡ 미만인 상태로 고혈압, 이상혈당증, 시상지지혈증 중 한 개 이상의 동반 질환이 있는 분
위고비의 부작용
위고비의 부작용에 대해서도 주의가 필요하다. 임상시험 결과에 따르면 두통, 구토, 설사, 변비, 담석증, 모발손실, 급성췌장염 등의 부작용이 보고되었어. 이러한 부작용은 개인의 체질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니, 사용 전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하다.